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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경간 연속화BEAM교에 적용가능한 교량받침 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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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한국산업규격(KS F 4420)에 제시하는 탄성받침과 불소수지판(P.T.F.E - Polytetrafluorethylene)이 결합된 슬라이딩 탄성받침 (E형 탄성받침)
- 기존 일체형 탄성받침의 문제점(이동량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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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중·장대 교량이거나 지진시 변위가 과다한 경우에는 탄성받침의 허용 변위량을 초과하여 사용불가
- 고 교각의 경우 기둥의 강성이 작아 기둥에서 대부분의 변위가 발생되므로 교각쪽의 탄성받침은 안정하지만, 교대쪽의 탄성받침은 교대의 강성이 무한강성이므로 변위를 모두 탄성받침에서 수용해야 함으로 불안정하게 되는 경우 발생
- 슬라이딩 탄성받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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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축방향은 탄성받침이 전단 변형되지 않고 슬라이딩면에서 변위를 수용
- 교축직각방향에 대해서는 탄성받침이 전단 변형되도록 고안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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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고정용 앵커볼트 / 앵커소켓을 이용한 수평력 제어 장치가 적용된 일체형 탄성받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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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한국산업규격(KS F 4420)에서 제시하는 상.하부판과 탄성패드가 결합된 일체형탄성받침 (C형 탄성받침)
- 수평력 제어 가능
- 기존 일체형 탄성받침의 문제점(앵커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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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진시 허용수평력 대비 앵커볼트/소켓 사이즈 결정
- 유지보수시 기존 앵커의 제거를 위해 콘크리트 블록 깨기
- 교량에서 중.대형차량의 진동에 의한 볼트 풀림 발생
- 수평력 제어장치가 적용된 일체형 탄성받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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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앵커볼트/소켓의 수평력 제어능력 증대로 인한 볼트 규격 최소화로 시공성 및 유지보수성 우수
- 유지보수시 하부판이 두 개의 판으로 제작되어 콘크리트 깨기가 없어 유지관리비 저렴
- 하부판 고정볼트에 압축스프링 적용하여 진동에 의한 볼트 풀림 방지기능 구비